고객지원
공유기, MAC 클론, 복제
일부 고객, 지역, 통신업체(ISP)의 정책으로 인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 스위치 또는 셋탑박스를 판별하여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하기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접속 불가.
2. 공유기를 통한 회선 개수 제약.
3. 인터넷 속도 제약.
4. 인터넷 TV(IPTV) 수신 불가.
5. 인터넷 끊김.
일반적으로 MAC 주소, 호스트 이름, DHCP 쿼리, 세션, VLAN 인증 등을 방법이 알려져 있으며, MAC 주소를 이용하여 제한할 경우 MAC 클론 또는 MAC 복제 기능을 통해 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1. 통신업체 장비의 MAC 주소 확인.
통신업체(ISP)에서 MAC 주소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한할 경우 기본으로 제공하는 공유기, 스위치 또는 셋탑박스의 MAC 주소를 새로운 공유기에 복제하여 제한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하기와 같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장비의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MAC 주소를 메모합니다.
2. MAC 클론, 복제 설정.
펌웨어 설정에서 하기와 같이 MAC 주소를 입력하면 통신업체(ISP)에서 공유기를 기본 장비로 인식하여 서비스 제한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 공유기, 스위치 기능이 통합된 모뎀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장비에 인쇄되어 있는 MAC 주소를 복제하면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MAC 복제 버튼을 눌러 PC의 MAC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마무리.
MAC 클론, 복제 설정을 완료하였으나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PC 등 유선으로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2. 모뎀의 전원을 켠 후 모든 LED 상태가 정상일 때까지 기다립니다.
3. 공유기의 전원을 켠 후 모든 LED 상태가 정상일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셋탑박스의 전원을 켠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