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공유기, IPTV 연결 끊김, 화면 깨짐
공유기에 IPTV셋탑박스를 연결하였을 때 "IPTV 연결 설정"을 하였으나 연결 끊김 메시지 출력, 화면 깨짐, 화면 멈춤 현상이 나타난다면, 하기와 같은 절차에 따라 확인이 필요합니다.
1. IPTV를 제외한 모든 기기의 연결을 해제합니다.
2.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의 전원을 차단합니다.
3.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의 전원을 3분 간격으로 차례대로 인가합니다.
4. 문제 증상이 없다면 컴퓨터, 노트북, 모바일 기기 등 하나씩 연결하면서 IPTV 상태를 확인합니다.
컴퓨터를 끄면 IPTV 연결이 끊기거나 화면 깨짐, 멈춤 증상이 나타나요.
컴퓨터가 켜져 있을 때 문제가 없으나 종료된 상태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된다면 "WOL 종료 링크 속도"를 확인하여 보셔야 합니다. 컴퓨터를 종료할 경우 일반적으로 종료 링크 속도가 10Mbps로 싱크되어 IPTV를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못합니다. 때문에 해당 옵션을 아래와 같이 100Mbps로 설정하거나 네트워크 어댑터 또는 메인보드에서 WOL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 Realtek PCIe GBE ..."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Realtek PCIe GBE ..."은 네트워크 어댑터 장치에 따라 명칭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고급 - WOL 및 종료 링크 속도 - 값"의 기본 값이 "10Mbps 먼저"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값을 "100Mbps 먼저"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방법은 Intel, Ralink, Atheros 등 제조사 또는 제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어댑터"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