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 문제 해결 > FAQ

로그아웃

공유기,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 문제 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4-11-20 15:35 조회6,442댓글0

공유기,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 문제 해결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 문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내, 외부 네트워크 환경에서 테스트 및 피드백을 완료하였으며, 기가비트 인터넷이 활발하게 보급되는 현재 시점에서 속도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체크 포인트 및 해결 방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1. 대상 제품

a. ASUS RT-AC66U

b. ASUS RT-AC68U

c. ASUS RT-AC87U

 

 

 

2. 펌웨어 업데이트

기가비트 인터넷 속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현재 사용하고 계신 펌웨어가 하기와 같이 동일한 버전이거나 상위 버전이어야 합니다. 만약 조건에 충족하지 않을 경우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http://emtekinc.co.kr/board/index.html?imode=view&D=32&c_id=87069&my_mode=&search_1=&search_2=&start=12

 

 

 

3. 펌웨어 버전

펌웨어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a. ASUS RT-AC66U : 3.0.0.4.376.3626 이상 버전  

b. ASUS RT-AC68U : 3.0.0.4.376.3626 이상 버전

c. ASUS RT-AC87U : 3.0.0.4.378.2729 베타

 

 

 

4. 설정 클리어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신 후 하기 링크의 '방법2'를 참고하시어 펌웨어 설정을 클리어 하세요.

 

펌웨어 설정 클리어 방법

http://emtekinc.co.kr/board/index.html?imode=view&D=32&c_id=85862&my_mode=&search_1=&search_2=&start=24

 

 

 

5. 마무리

펌웨어 업데이트 및 설정 클리어를 완료하신 후 다음 링크를 참고하여 공유기 설정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설정 방법

http://emtekinc.co.kr/board/index.html?imode=view&D=32&c_id=85825&my_mode=&search_1=&search_2=&start=24

 

 

 

6. 속도 측정

벤치비, 한국정보화진흥원, SPEEDTEST 등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실 경우 지역, 시간, 요청 수에 따라 결과가 상이하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상적인 속도가 나오지 않을 경우 가급적 오전 4 ~ 오전 11시 사이에 재차 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7.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으로 측정이 되지 않습니다. (1)

앞서 언급하여 드린 1 ~ 6번 과정을 완료하였음에도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으로 측정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에 연결하여 결과를 비교하여 보셔야 합니다. 만약 컴퓨터에서 역시 동일한 결과가 확인된다면 다음 부분을 고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 통신사를 통한 회선 정보 리셋.

b. 통신사를 통한 회선 점검.

 

 

 

8.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으로 측정이 되지 않습니다. (2)

컴퓨터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였을 시 속도가 정상적으로 확인되고 공유기를 통한 연결 시 인터넷 속도가 정상적이지 않다면, 다음 절차를 고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 또는 허브에 할당되어 있는 MAC 주소로 MAC 복제 시도.

b. 컴퓨터에 할당되어 있는 MAC 주소로 MAC 복제 시도.

c. 컴퓨터에 할당되어 있는 MAC 주소에서 끝 4자리를 xx:xx:xx:xx:ab:cd와 같이 임의의 16진수를 입력하여 MAC 복제 시도.

d. 통신사를 통한 회선 정보 리셋.

 

MAC 복제, 클론 방법

http://emtekinc.co.kr/board/index.html?imode=view&D=32&c_id=87570&my_mode=&search_1=&search_2=&start=0

 

 

 

9.그래도 안됩니다...

7, 8번을 시도하였으나 여전히 속도가 정상적이지 않다면 공유기 제품의 점검 또는 통신사를 통한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회선에 문제가 없고 공유기 제품의 불량이 의심되신다면 고객지원센터(1577-9113)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